본문 바로가기



AI와 IT 이야기

2024년은 인공지능이 인프라 수준으로 내려가기 시작하는 해가 될까?

드디어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해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게 될까?라는 것이 모든 사람들이 가진 질문이 되겠죠.

 

작년(2023년) 12월 17일에 "2024년부터 '인공지능'이라는 말이 사라지기 시작할 것"이라는 기사가 올라왔었습니다.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901

 

"2024년부터 '인공지능'이라는 말이 사라지기 시작할 것" - AI타임스

인공지능(AI)이라는 말이 내년부터는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그러나 이는 AI 기술이 정체하거나 비중이 작아진다는 의미가 아니라, 반대로 너무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일상에 녹아 들며

www.aitimes.com

 

제 블로그를 꾸준히 찾아주셨던 분이시라면 아마 그 전에 제가 비슷한 주제의 글을 올린 것을 기억하실겁니다.

2023년 9월 17일에 올렸던 글이군요.

https://aidalab.tistory.com/191

 

AI 붐은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가..

2016년 알파고 이후로 AI에 대한 관심과 이슈는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말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급격하게 OnLine 상의 교육, 업무 등이 보편화되면서 AI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게

aidalab.tistory.com

 

인터넷과 마찬가지로 AI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사회의 기반 인프라에 포함될 것이라는 내용의 글이었습니다.

3년쯤 전부터 그런 생각을 하면서 강의때나, 지인들과 이야기할 때마다 저런 말을 했었는데 드디어 현실로 다가오기 시작하네요.

그 글에서는 머지않은 시기에 그렇게 될 것이라고만 써 놓았지만 2024년이나 늦어도 2025년이면 시작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런 기사가 나온 것을 보니 올 해부터 시작될 것은 아마도 확실해 보입니다.

개인적인 돈벌이를 생각하면 조금만 더 늦춰졌으면.. 싶었지만 어쩔 수 없는 추세인가 봅니다.

 

올 해는 여러가지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들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저 개인으로서도, 우리 사회에서도 많은 변화가 생기겠지요.

부디 올 한 해도 후회하지 않고 많은 수확을 얻을 수 있는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림: MS Bing Image Creator로 직접 그림

 

 

반응형